부동산관련 전문가 찾기

Apr 21, 2014 No Comments by

Justin Kim 칼럼05/01/2014

Golden Title Agency, LLC

Senior Vice President.

Cell 610-504-2766, E-mail : justin@goldentitleagency.com

 

 

마트에가고, 식당에가도 입구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이 한인 주간지 일 것입니다. 주간지에는 좋은 기사들도 있지만 기사 보다 더 많은 것이 많은 종류의 광고 일 것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광고를 보는 방법과, 광고를 통해 진정한 전문인을 찾는 노하우를여러분들과 나누려 합니다.

 

많은 분야의 광고가 있지만 광고에는 공통적인 사항이 있습니다. 또 광고 주의 심리를생각해 본다면 광고의 본질을 파악 할 수 있 을 것입니다. 예를들어 의사라는 직업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디가 아프던 집앞에 있는 동네 의사를 찾게되고, 그 곳에서 모든치료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아픈 부위에 따라 전문의를 찾고 그들의 병원을 선호합니다. 어떤 분야든지 전문 분야가 있고잡다하게 여러가지를 하는 사람은 인정받지 못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부동산 뱅크도 지난 19년 동안 다른 잡다한 광고를 넣지않고 부동산 분야만을 섭렵한 결과 자타가 공인하는 동부지역 최고의 부동산 전문잡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관련 전문가 찾기

 

A변호사가 광고에서 이민법, 소송전반, 가족법,상법, 비지니스, 부동산 이라고 광고를 합니다. 물론 오랜 경험을 가지고 여러분야를 다 잘하시는 변호사분들도 계시지만 변호사들마다 전문분야가 있습니다. 이 광고의 경우광고에 가장 먼저 언급 된 이민법이 이변호사의 전문분야라 생각됩니다. 물론 소송법과 가족법도 전문으로 들어 갈 수 있지만 조금 분야가 다른 비지니스와 부동산은 A변호사의 전문분야일지 조금 의심이 갑니다. 지역별로 특성이 있겠지만 변호사도 시간이 지나고, 경험이 쌓이면서 본인이 잘하는 분야를 집중적으로하게 되고, 광고도 전문 변호사로 변하게 됨을 주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보험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동차 보험, 주택보험, 종업원 상해보험, 사업체보험, 빌딩보험, 건강보험, 생명보험이라고 광고가 나오면 이 보험에이젠트의 전문분야는 무엇일까요? 이 광고도 역시 광고 앞쪽에 나열 된 자동차 보험과 주택보험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보험을 하시는 분 이라고 모든 분야의 보험을 다 잘 알지 못합니다. 광대한 양의 전문지식을 공부해야하고, 계속 새로운 상품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보험도 전문분야가 중요한 것입니다.  보험중 가장 신중하게 하셔야 할 보험이 생명보험인데 이 분야는 특별히 이 보험만을 취급하는 전문인을 찾아 상담하고 신중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명보험은 장기적으로 준비하는 유산 준비와 노후준비가 함께이루어지는 것이기에 무엇보다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융자의 경우도 유심히 보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융자 전문가의 라이센스인 NMLS ID#입니다.

이유는 융자 광고가 많이있지만 이 번호를 넣지않은 융자광고는 브로커일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상업 융자는 브로커의 역할이 크게 작용을 하지만 집 융자의 경우는 융자 비용과 이자를 높게 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브로커는 다른 사람의 라이센스를 사용하여 융자를 얻기 때문에 브로커와 라이센스 소지자 두 명이 돈을 다 벌어야 하기 때문에다른  NMLS ID#를 가지고 있는 사람보다 비용과 이자가 비싸게 책정 될 수 있습니다.

융자도 크게 나누어 상업과 집이 있고, 상업도 일반 커머셜과  SBA로 나뉠 수 있습니다.  집융자도  FHA, 컨벤셔날, VA, USDA등으로 나뉠 수 있고, 좋은 컨디션의 손님만을 상대하는 사람과 조금은 부족하지만 추가 비용을 사용하여 융자를 승인해 주는 융자인도 있습니다.  서브 프라임 융자가 돌아 오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신용과 인컴 등등 부족한 조건의 리스크를 감당하는 대신 비싼이자나 비용을 받으며 융자를 주는 렌더들이 나타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를 보고 나에게 필요한 전문가를 선별해 낸 다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부동산의 경우도 상업에 집중하는 분인지, 집에 집중하시는 분인지 광고를 통해 알수있으며 지역의 전문성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어떠한 매물을 광고 하는지, 어떠한 문구를 쓰는지를 유심히 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같은 것 같지만 그속에 나누어지는 분야가 있고, 현재 내가 필요한 전문가를 찾기 위해서 주변분들의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지만 여러 신문과 잡지를 보면서 그 분이 어떤 광고를 하는지 유심히 보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광고가 쏟아져나 옵니다.  광고주들은 많은 돈을 들여 본인들의 비지니스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손님을얻기를 원합니다.  그렇기에 한 명에게라도 더 관심을 얻기 위해 본인의 전문이 아닌 분야의 내용도 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도 사람인지라 그렇게 자신없는 분야의 문구를 제일 앞쪽에 넣지는 않겠지요.

 

오늘 칼럼의 내용은 정답이 없습니다. 제 오랜 경험을 통하여 제가 얻은 노하우를 여러분들과 공유하였습니다.

“아는것이힘이고아는만큼절약한다.”(visit to www.4989inus.com 부동산전문웹사이트)

Justin Kim(클로져)

About the author

The author didnt add any Information to his profile yet
No Responses to “부동산관련 전문가 찾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