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Insurance(소유권 보험)

Jan 07, 2020 No Comments by

인생을 살면서 몇몇 특별한 사람들을 제외한 일반 사람들에게 가장 큰 거래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집을 구입하거나 상업용 건물을 구입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몇 번이나 집을 사고 파는 일을 하게 될까요? 예전에는 평균적으로 7년에 한번씩 이사를 하는 추세였으나, 지금은 10년으로 늘어난 통계를 볼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분들은 아이가 커가면서 학교를 따라, 또는 직장을 따라 이동하는 것이 대 부분 일 것입니다. 실제적으로 미국에 살고 있는 미국인들도 살면서 몇 번이나 집을 구입할 것이며, 몇 번이나 Mortgage를 얻는 일을 하겠습니까?

많아야 3번 – 4번 정도일 것입니다. 이에 영어를 잘하는 미국인들도 Mortgage를 얻는 과정이나 집을 구입하는 과정, 또 타이틀 회사의 일을 알기 힘든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이러한 일들을 아무런 보호, 보장 없이 마무리 한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하고 불안한 일인지 예상이 될 것입니다.

이에 미국에서는 소유권 보험이라는 제도를 만들었고, 이 소유권 보험은 125년 이상 이런 문제들로부터 미국의 주택 소유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소유권 보험의 필요성

위와 같은 조사를하는 과정이 있음에도 왜 소유권 보험을 들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숙련 된 타이틀 전문가들도 모든 소유권 문제를 찾아 내기가 어렵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런 숨겨진 소유권 문제들로는 등기 절차의 오류나, 위조된 기록, 비공개 상속인 등 기타 예상치 못한 소유권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유권 보험은 이러한 숨겨진 위험으로부터 귀하의 부동산 투자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유권 보험의 검색과 조사

부동산과 관련되 소유권 보험은 먼저 수유권 검색과 조사가 마무리 되어야 발행이 될수 있습니다. 일반 보험은 앞으로 일어날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하여 가입을 하지만 소유권 보험은 지난 과거에 발생된, 혹은 발생될수 있는 모든 위험에서 보호하는 보험이므로 철저한 조사와 전문가의 리뷰가 필요한 것입니다.

융자를 얻거나, 구입 또는 판매하는 기록들은 모두 공공 기관에 기록, 보관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헌 부동산의 소유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함들도 모두 기록, 보관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사람이 하는 일이라 실수가 있을수도 있고 의도적으로 결함을 만들수도 있는 것입니다.  소유권 결함이라는 것은 소유권을 유지하거나 양도함에 있어 영향을 줄수 있는 모든것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저당권 설정이나 세금, 유치권, 또 각종 채무 등이 대표적일수 있으며 또한 상속권도 여기에 포함 된다. 이를 찾아 내기 위한 조사과정이 Title Search라는 것이며 이것에는 Property search, Judgement search, Tax Search등등 많이 Search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Search를 통해 받은 광대한 자료들을 전문 Settlement agent회사에서 Review하고 문제점들을 파악하여 소유자나 구매자 또는 돈을 빌려 주는 렌더의 권리 및 소유권을 지킬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 소유권 보험의 검색과 조사의 목적입니다.

 

소유권 보험의 종류

대출자 보험 (Loan Policy)

모기지를 받아 부동산을 구입하는 경우, 부동산 소유자는 대출자에게 소유권 보험에 가입해 주어야 합니다. 모기지가 모두 상환되지 전까지는 모기지 회사에서 잡은 해당 건물의 저당권 설정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을 받는 부동산 소유자가 모기지 회사에게 보험 증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보험은 숨겨진 소유권 결함으로부터 해당 융자를 보호하는 융자 기관을 위한 보험입니다. 대출자 보험 적용 범위는 보험에 약정에 따라 제한된 상황 내에서 대출 기간 동안 지속됩니다. 모기지를 내지 않아 모기지 회사에서 부동산을 차압할 시 이Title Insurance Loan Policy는 Owners title Insurance policy로 변경이 되며 모기지 회사는 부동산 주인으로 간주되게 됩니다.

소유주 보험(Owners Policy)

새로운 부동산 구입한 날부터 부동산을 파는 날까지 소유주의 소유권을 보증하는 소유권 보험 구입해야 합니다. 소유주 보험에는 소유한 부동산 소유권 형태가 설명되어 있으며 위험을 보장함과 동시에 특정한 제한과 제외사항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보험료

소유권 보험의 대출자 보험과 소유주의 보험은 다른 보험들과 다르게 거래 종료 시 단 한 번의 보험료로 귀하나 귀하의 상속인이 부동산을 소유하는 동안 보험 혜택을 제공 합니다. 주택 구입은 귀하의 큰 투자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소유권 보험은 귀하의 투자를 보호하고, 동시에 귀하에게 마음의 평안을 제공 하게 될 것입니다.

 

Justin Kim(클로져), Main Slides, Settlement 길라잡이

About the author

The author didnt add any Information to his profile yet
No Responses to “Title Insurance(소유권 보험)”

Leave a Reply